일단 생존해보자 외전 - 이 땅에 나 혼자 있어
외전 입니다.

60화 이후에 정말 아무도 없는 세계가 되어 버렸을 경우의 이야기 입니다.
업데이트 2018-12-11 | ♡ 좋아요 24 | 글추천 345 | 글조회 9,923
TheTankMs
| 판타지/SF
안녕하세요. 작가 막장법사 입니다.

이런 말을 해도 되려나 싶지만, 지금 제 심정은 참 복잡하고 씁쓸한 느낌입니다.

제 소설은 웃대 문학 게시판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계속 쓰고 또 쓰다보니 읽어 주시는 분이 100여분 계셨고, 가끔씩 추천도 눌러 주시는 분도 계셔서 문학 게시판의 순위에 오르기도 했었지요.

그때 생각하면 참 행복했습니다.

이후로도 작품을 들고 여러 곳들을 찾아가서 공모전에 내보기도 하고, 네이버 웹소설에도 올리기도 하고 했었지요.

그렇게 각 사이트에서 상위권 순위에도 올라오는 것을 보면서, 제 소설이 통하는 구나 하고 생각했었습니다.

계속 써 나가면서 제 소설은 발전해 나갔고, 그리고 지금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생각합니다. 지금 쓰는 이 소설의 고향은 웃대라고 말입니다.

이 소설은 2017년 1월에 쓰여지기 시작했었습니다.

그리고, 이제 1개월 하고 조금만 지나면 이 소설이 쓰여지기 시작한지 2주년이 됩니다.

여러모로 준비를 하고 있었는데, 웃대가 이렇게 터지니 참 어떻게 말할 수가 없더군요.

이제 고향에서 조촐하게 나마 잔치를 해볼까 생각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고향이 수몰되었다라는 이야기를 들은 그런 기분 인겁니다......

그래도...... 저는 글을 써야 합니다.

무슨 일이 있더라도, 다음 이야기를 써 나가야 하는 것은 제가 해야 할 일이고, 독자님께 했었던 약속을 지키는 것이니까요.

이제까지 보아 주신 독자분들, 이제까지 보고 계신 독자님들. 정말 감사합니다.

웃대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이런 일이 생기게 되었지만, 저는 독자님을 실망시키지 않겠습니다. 언제나 읽어주시는 독자님, 고맙습니다.
♡ 좋아요 (작품추천)
로그인 없이 추천 가능
추천되었습니다.
작품 단축 URL
↑ 롱 클릭으로 URL을 복사하여
재미난 작품을 다른 분께 알려 주세요!
1 2 3 4  
일단 생존해보자 외전 - .. 게시판 공지사항
로그인   메인   사이트맵   PC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