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글 베스트 웃자포르쉐박스터
2020-11-02 09:50:41
57 0
현직 해외 대학 연구원(박사임)으로 업계 사정에 잘아는데 저 짤은 사실 현실과는 다소 거리가 멉니다. 연구원은 제1저자를 갖게되고 교수들은 교신저자를 가져가게됩니다. 그 둘이 실질적인 논문의 주인들이고 굳이 교수입장에서는 이름을 뺄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더 이상해보이기도 하구요. 교신저자 이름에는 *별이 붙어있습니다. 예를들어 저자 순서가: 안유딩, 박다혜, 안수정* 이렇게 되어있으면 1저자가 안유딩, 교신저자가 안수정이고 둘이 논문의 주저자라고 합니다. 다혜씨는 그냥 큰 비중없이 조연1 정도 됩니다. 실제로 저명한 논문들은 저자가 보통 10명이 넘어가는 그룹단위의 연구가 많기 때문에 교수가 낼름 연구를 쳐먹는다고 해도 연구 윤리 문제로 의심받기 딱 좋습니다. 그렇게 할 이유도 없구요. [6] 이동
정열맨의아들
2020-11-02 09:51:50
220
어? 이거 아이디어 괜찮은데? 어둠의 탐정이나 어둠의 변호사 이런 컨셉으로 범죄자들 알리바이 만들어주고 돈 ㅈㄴ 받는 거 그리고 슬슬 독자들이 '아니, 그래도 권선징악으로 가야지' 같은 말 나올 때 이 때까지 모은 돈으로 사설 암살조직 만들어서 범죄자들 다 죽이는거임 법으로 조져봤자 징역 몇년이다, 이런 범죄자새끼들은 다 죽여야한다 이런 논리로 이런 만화나 소설없나?
포르쉐박스터
2020-11-02 09:50:41
57 0
현직 해외 대학 연구원(박사임)으로 업계 사정에 잘아는데 저 짤은 사실 현실과는 다소 거리가 멉니다. 연구원은 제1저자를 갖게되고 교수들은 교신저자를 가져가게됩니다. 그 둘이 실질적인 논문의 주인들이고 굳이 교수입장에서는 이름을 뺄 이유가 없습니다. 오히려 더 이상해보이기도 하구요. 교신저자 이름에는 *별이 붙어있습니다. 예를들어 저자 순서가: 안유딩, 박다혜, 안수정* 이렇게 되어있으면 1저자가 안유딩, 교신저자가 안수정이고 둘이 논문의 주저자라고 합니다. 다혜씨는 그냥 큰 비중없이 조연1 정도 됩니다. 실제로 저명한 논문들은 저자가 보통 10명이 넘어가는 그룹단위의 연구가 많기 때문에 교수가 낼름 연구를 쳐먹는다고 해도 연구 윤리 문제로 의심받기 딱 좋습니다. 그렇게 할 이유도 없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