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만보면짓는개
2025-04-17 06:3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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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속도는 주변 차들에 미치는 위험 뿐만아니라, 진입하는 차량, 보행자, 도로의 상태, 도로의 곡선반경, 도로의 경사, 주행시야 등을 종합적으로 봐서 결정되는 것이라, 주변에 차가 없다고해서 과속해도되는건 절대절대절대 아닙니다.
나나남편
2025-04-17 17:5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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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커뮤니티 공통으로 모든 것에 엄격한 도덕을 요구하면서 조금만 어겨도 막말과 욕을 퍼부어대지만 과속에 대해서만큼은 이상하리만큼 정말 너무너무 관대함. 1차선 지속주행이 아닌 정속 추월도 문제삼고 "과속"이 도로를 원활히 뚫어주고 "정속"이 도로를 막히게 한다고 믿음
나나남편
2025-04-18 17:27: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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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도 1차선은 과속해도 된다고 알고있고 그 이유가 단속카메라가 10%초과도 덜잡는게 그거때문이다 라는 말도 많아서 경찰이 그건 차량의 계기판 오차나 카메라 오차 등등을 고려해서 한거지 과속하라고 한게 아니라고 한걸로 암. 애초에 다른 도로에서도 10% 오차는 적용인데 일반도로는 추월차선이 없음 ㅋㅋ
KINOPIO
2025-04-16 15: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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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에 재밍같은걸 해서 드론을 무효화 시키고 그게 낙하하여 2차 사고로 발생되면 책임은 누가짐? 도로 밖에서 드론이 촬영한다고 하면 번호판 정확성이나 민간주택 촬영이 가능하다는 주장이 나올것 같기도 하고 드론은 여러가지로 좀 고민할게 많아보이네
시끄럽다귀닫자
2025-04-17 02:24:11
240
포천세종 일부구간은 최고120이야 ㅋㅋ 그리고 빨리 달리는 그 자체가 문제라기보다는 도로의 선형, 경사, 폭, 인도여부 등등 구간별로 제한속도가 다른데 제한속도 50인 도로에서 80으로 달리는게 제한속도 120인 도로에서 130으로 달리는것보다 더 위험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단순히 최고속도제한만으로 해결되는게 아니라서 ㅎ
조말론
2025-04-17 03:00: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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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보니까 변화하는 제한속도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 긴급상황에 속도를 내야될경우, 서킷같은 스포츠 목적으로 사용인데 일률적인 속도제한을 설정하는 것은 어찌 보면 과도한 소비자 권리 침해로 이어지게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라고 나와있음
라제엘
2025-04-17 07: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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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번 실패한 사례가 있는데, 그걸 또 한다는게 뭐하는건가 싶어서 그래. (도로공사에서 '사생활 침해 된다.'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지적에 중단한 것도 있음) 그래서 교통경찰이 단속하게 되었는데, 인력 부족 문제, 추가 예산 필요, 짧은 단속 시간, 날씨 제약, 비행금지 구역 위반 등등 아직 해결 안된 문제가 있음.
고급요새
2025-04-17 11:5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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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한 나라의 공업력 판단 지표 중 하나가 해당 나라의 자동차 생산 성능이 되는 경우가 좀 있는데(때문에 세계 굴지의 자동차 회사들이 몰린 독일과 이탈리아가 공업력에 평가를 좋게 받음), 한국의 현기가 이제 좀 올라온 상황에서 해당 정책은 현기 성장에 정면으로 제동을 거는 효과가 될 수 있습니다
개만보면짓는개
2025-04-18 05:4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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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는 10km/h내의 일시적 과속까진 가능합니다. 도로를 설계할 때, 앞지르기 시거를 고려하는데, 이 앞지르기 시거는 설계속도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리고 제한속도는 일반적으로 설계속도보다 10km/h정도 낮게 설정되죠. 따라서, 10km/h정도의 과속(고속도로의 경우)까지는 허용범주 입니다만, 제가 말하고 있는건 법적으로 문제가 될만한 과속, 즉 10km/h를 초과하여 과속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모모구까
2025-04-17 01:3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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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엔 불시 단속했던 적도 있었다지만 카메라나 단속하는 곳 보이면 급제동하고 오히려 사고가 유발돼서 단속하기 전에 꼭 알려주도록 변경됐는데.. 드론이 하늘에 떠있어서 운전자한테 잘 안보일 수 있다곤 해도 발견하는 사람이 있으면 운전하다 한눈팔고 사고나는 사람이 생길 것 같다.. 그냥 구간단속 늘리고 버스전용차로나 갓길 주행은 신고포상제도 운영하면 될 것 같은데..
개만보면짓는개
2025-04-17 06:4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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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괄 30km/h는 좀 심하긴함. 미국은 보통 25mph인데 그게 40km/h임. 물론, 미국은 시야가 트여있는 경우가 많아서 40이어도 괜찮은 거지. 우리나라의 경우, 시야가 트여있는곳은 40, 막혀있는 곳은 30정도로 유연하게 바뀌었음 좋겠음. +스쿨존 시간대 지정까지
간장버터밥
2025-04-17 08:46:37
200
신호 체계는 옛날 70때 그대로인데도 아직 많더라...(70으로 갔을때는 신호 안걸리고 지나갔는데 50,60 되면서 무조건 중간에 신호걸림->맨날 다니던 사람은 70으로 가면 신호 안걸리는걸 아니까, 과속하는 차 나올 수 밖에 없는)
뉴질랜드명물타카헤
2025-04-17 09:0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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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대댓에 실수로 '지속'이라 써야할걸 다 '정속'이라 썼는데... 지속은 충인거 나도 인정. 근데 뭐만하면 얘기도 안나온 지속충 가져와서 욕하는건 과속충이라는 거고 심지어 그런 과속충 상당수가 과속지속충이라는 얘기임. 설사똥묻은 개가 그냥똥 묻은 개 욕하는거. 영원히 추월중이라면서 과속으로 1차로 계속 달림
셸든쿠퍼
2025-04-17 01:5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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횡단보도 불 바꼈는데 사람 건너기 전까진 세이프라고 여기는 새끼들 존나 많음. 심지어 건너고 있어도 쳐 밀고 들어오더라. 죽기 싫으면 나 지나갈 때까지 멈춰서 기다리란 메세지가 엔진 소리에서부터 느껴짐. 진짜 언젠가 한번 횡단보도에서 부딫혀서 있는돈 없는돈 다 긁어낼거다
나를막을수없더
2025-04-17 02:4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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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긴 게, 지들이 얼마나 병1신 같은 짓 하는지 아니까 댓글 못 달도록 "그럼 죽어" 같은 댓글 써놈 ㅋㅋ진짜 한심 해보임 저런 것들이 애초에 필요 없도록, 차가 없어도 과속 안 하고 신호 지키고, 운전 습관이나 시민의식만 좀 바뀌면 훨씬 나아질 거라는 생각은 아예 못 함 ㅋㅋ
귀여운게최고다
2025-04-17 03:5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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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속이란 게 애초에 잘못한 놈을 벌주기 위한 것도 있지만 사고방지를 위해서 하는 거 아닐까? 그런 거면 내비에 안 뜨게 하는 것보다 카메라를 늘려서 더 많은 곳을 단속하는 게 낫지 않나 생각을 하다가도 그렇게 카메라 늘리는 예산 보다 애초 항상 경각심을 갖고 법을 준수하게 만드는 게 결과적으로 낫겠다는 의식의 흐름으로 이어지는구만.
흙먹는i
2025-04-17 10:0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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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의견들 보고 웃대 연령대가 이렇게 어렸구나 생각했음 ㅋㅋㅋ 애초에 과속이나 신호위반 등 도로교통법 자체가 원활한 도로흐름을 위한건데 추월차선이나 무슨일이든 정속해야해요! 하는거 보니 머리가 띵해지네.. 그 한대 때문에 뒷차들 속도 줄어들면 사람들 반응속도 문제도 있어서 한대한대 갈수록 속도가 더 떨어지고 도로흐름이 정체되는데. 그리고 애초에 단속카메라 목적은 단속 그 자체가 아니라 존재로 인해 억제력을 가지는 거지.. 암행도 요즘 못한다던데 저것도 당연히 문제될듯
유니o
2025-04-17 09:5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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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거 예산 때문에 못함 그 흔한 이동식 카메라도 없는이유가 카메라가 대당 4000만원인데 확보못해서 걍 비어잇는데 저걸 한다고? 날아가는 카메라 할려면 레이저 방식일텐데 그럼 최소 대당 6000만원은 넘어가는데 예산확보나 될련가
리히
2025-04-17 10:02: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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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에는 경찰이 돌아다니면서 과속단속을 했음. 과속 단속을 하는 곳을 지나가면 마주오는 차에게 하이빔을 쏴서 단속이 있단걸 알려주기도 했음. 그러면 마주오던 과속차량도 인지하고 감속해서 통과하곤 했는데 이게 잘못된걸까? 두 가지를 살펴봐야함
곰세말이
2025-04-17 14: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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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사고줄일려면 초중고때부터 교통안전 의무교육 빡세게 시켜서 기준 못넘기면 졸업못하게하고 면허발급 기준 빡세게 올리고 고령운전자들 갱신심사 주기 줄여서 더 빡세게 하고 음주운전 처벌 더 강하게 하는거부터해야지 과속단속이 뭐 만능이여
개만보면짓는개
2025-04-19 02:5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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끼어들기 상습구간 단속카메라는 이미 달고있는걸. 그리고 기술발전에 따라 새로운 방식을 계속 시도해야 맞는게 아닌가 싶음. 과속단속카메라가 처음 실시될때도 그게 정확도가 높냐 차들이 차선변경하면서 지나면 어쩌냐 현실적이지 않다. 하던거나 제대로해라 라는 의견이 많았거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