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아메리칸항공
2025-04-16 21: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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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ilysportscar.com 에디터이자 TWISC 팟캐스트 진행자인 그레이엄 굿윈이 지난 에피소드에서 새로운 GT 차량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그저께 렉서스의 새 GT3 차량이 라구나 세카에서 테스트중인게 포착되자 누군가가 굿윈이 말했던게 이건가? 라고 트위터에 댓글을 남겼는데요, 굿윈이 거기에 내가 말했던건 이게 아니라 전혀 다른(completely different) GT라며 대댓글을 남기더군요
팬아메리칸항공
2025-04-17 22:4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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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수국이가 정확하게 집은게, 현대의 제네시스 브랜드이고 한국의 레이스카라고는 하지만 실제론 저 프로젝트가 현대만의 프로젝트라기엔 매우 부족함. 섀시도 프랑스산 오레카 섀시, 본부도 프랑스 르 카스텔레, 팀장도 프랑스인 시릴 아바이테불, 메인 드라이버는 독일인이랑 브라질인이라 실질적으로 현대가 하는게 기존 랠리용 엔진 재활용해서 새 엔진 만들어서 (60% 부품 공유)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영국산 기어박스에 연결하고 영국산 하이브리드 모터 및 배터리에 연결하는 소프트웨어 개발하면 됨. 오레카 섀시는 다른 섀시에 비해 디자인의 자유도가 낮은 편이라 공기역학적으로 건드릴 부분도 낮은 편이고
팬아메리칸항공
2025-04-17 22:5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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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건 그냥 내 의견이 아니라 해외의 내구레이스 팬들도 똑같이 지적하는 문제임. 같이 협업 하는 팀도 프랑스의 IDEC 스포트라서 도대체 이게 프랑스 팀이냐 한국 팀이냐하는 비판이 나왔음. 유럽에 엔지니어들이 많다보니 한 나라에 본부 건설해서 모든걸 다 몰아서 하는거 자체는 좋은데, 국적에 의문이 들 수준으로 하나로 모는건 좀 아니지 않냐는거임. 심지어 원래는 엔진도 프랑스의 피포 모터스 도움 받아서 튜닝하려고 했는데 그나마 이건 자체적으로 만들기로 한거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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