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는 오늘도 싸운다.
인지부조화란 기존의 인지구조(도식)와 현재의 경험이 불일치 한 상태를 일컫는다. 아동은 인지 부조화가 일어났을 때 새로운 현재의 경험을 기존의 지식 구조에 편입 시키는 동화, 또는 지식구조를 변형하여 새로운 지식을 받아들이는 조절의 과정들을 활용하여 인지 부조화를 해결하고 기존의 인지구조(도식)보다 발달된 새로운 인지구조(도식)을 만들어 냄으로서 경험과 인지구조의 불일치를 해소한다. 이 과정을 평형화 라고하며, 이렇게 인지의 평형이 일어나면 인지발달이 일어났다고 말할 수 있다.
-피아제의 인지발달 이론.
“아 힐 하라고 멍청아!”
“했다고!”
“그거 쿨타임마다 하면 내가 죽었겠냐!”
“지가 혼자 개돌하다 뒤진걸 누굴 탓해!”
오랜만에 만나 게임 한 판 하자던 형제는 오늘도 싸우고 있다. 어머니는 나이 서른이 다되도록 만나면 싸우기 바쁜 형제들을 보며 생강차 한잔을 책상 옆에 두셨다. 우리는 싸울 나이가 지났고 어머니는 아이들을 보며 한숨쉴 나이가 지났다. 형 ...... [ 크롤링이 감지되어 작품 일부만 보여 드립니다. 웹소설 작품은 검색 크롤링이 제한되어 있으며, 사이트에서 직접 작품을 감상해 주세요. ]